(사)춘천시농어업회의소 홈페이지 로고 (사)춘천시농어업회의소 홈페이지 로고 (사)춘천시농어업회의소 홈페이지 로고

메인 홈페이지 상단 햄버거 메뉴 메인 홈페이지 상단 메뉴 닫기버튼

회의소 소식

언론보도

춘천시농어업회의소 언론보도를 확인해보세요.

타이틀 과 컨텐츠 사이 분리선 이미지
폭염 농작업 주의…“충분한 물 섭취·휴식 취해야”
조회 12
작성자 농어업회의소
작성일 2024/06/11

여름철 농업인 건강안전 가이드. 농촌진흥청 

 

최근 올해 첫 폭염 특보가 발효되면서 고온으로 인한 농작업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은 11일 경기·전남 등에 폭염 특보를 내렸다. 전날 경북·경남·대구·울산 등엔 올해 첫 폭염 특보가 발효되기도 했다. 당분간 낮 최고기온이 30℃ 이상으로 상승하고, 지역별 체감온도가 33℃ 넘게 오르는 등 무더운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농민들은 야외 논밭에서 농작업을 많이 하는 특성상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에 취약하다. 지난해 농촌지역 논밭과 비닐하우스에서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자는 443명, 사망자는 16명 발생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진흥청·농협 등 유관기관과 함께 폭염으로 인한 농민 안전사고 예방요령을 홍보물과 문자 메시지 등으로 안내했다. 여름철 농작물·가축 등 관리요령에 대해서도 홍보와 현장 기술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여름철 농업인 건강안전 가이드. 농촌진흥청

여름철 농업인 건강안전 가이드. 농촌진흥청

윤원습 농식품부 농업정책관은 “폭염으로 인한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민은 언론 등을 통해 기상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농작업 중 규칙적으로 물을 섭취해야 한다”면서 “가장 무더운 시간대인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는 농작업을 최대한 자제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662/0000045445?cds=news_media_pc